(진행 전/팀 과제)잘 설계된 퍼널 사례 서칭
2024. 1. 12. 15:10ㆍBD 실습/마케팅 기본
1. 패스트 캠퍼스
- 퍼널 트리 도식
(퍼널 트리: 가치 사다리가 전체적인 퍼널 구조의 단면도라면, 퍼널 트리는 평면도이다. _그냥 내가 정의한 개념ㅋㅋ)
- 돌다리 프레임워크로 분석한 퍼널
퍼널 | 사례 |
인지 (다양한 채널에 광고) |
1) 페이스북&인스타 광고 - 자극적인 카피&이미지를 사용한 광고소재를 활용 https://www.facebook.com/ads/library/?active_status=all&ad_type=all&country=KR&view_all_page_id=1473743552842403&sort_data[direction]=desc&sort_data[mode]=relevancy_monthly_grouped&search_type=page&media_type=all 2) 네이버 채널 광고 - 파워링크,웹사이트,지식인,브랜드,뷰탭 등 모든 영역에서 최적화 되어있음 https://search.naver.com/search.naver?where=nexearch&sm=top_sug.pre&fbm=0&acr=1&acq=%ED%8C%A8%EC%8A%A4%ED%8A%B8&qdt=0&ie=utf8&query=%ED%8C%A8%EC%8A%A4%ED%8A%B8%EC%BA%A0%ED%8D%BC%EC%8A%A4 3)구글 채널 광고 - 자극적인 카피&이미지를 사용한 광고소재를 활용 ![]() 4)유튜브 채널 광고&콘텐츠 제작 - 영상 광고 이외에도, 자체 채널을 개설하고 정보성,오락성 콘텐츠를 제공하며 매스 마케팅도 진행 중. https://www.youtube.com/results?search_query=%ED%8C%A8%EC%8A%A4%ED%8A%B8+%EC%BA%A0%ED%8D%BC%EC%8A%A4 5) 카카오 배너 광고 (이미지를 첨부하지 못하였음) |
호기심 (광고소재) |
1. 호기심을 유발하는 여러 요소들을 사용한 광고소재. ![]() ![]() |
몰입 (상세 페이지 구성) |
1.디자인 강의 상세 페이지 - 디자인, 카피, 제품 퀄리티가 모두 훌륭하게 잘 갖추어져서, 상세페이지를 읽는데 재미있더라. https://fastcampus.co.kr/dgn_online_toolpass ![]() |
의심 (후기) |
1.상세페이지 내부 리뷰 첨부 - 강의 상세페이지 내부적으로 수강생 후기를 첨부해 두었음 - 객단가나 관여도가 높은 제품이기에, 고객은 자사 공시 정보 뿐 아니라 다양한 채널을 통하여 다양한 후기를 수집할 것으로 생각됌. ![]() 2.네이버 '패스트 캠퍼스 후기'키워드 검색 - 자본 파워로 네이버 후기 영역에서는 모든 긍정적인 후기를 상위노출 시켜두어, 최적화와 악성후기 방어를 잘 한 모습. https://search.naver.com/search.naver?sm=tab_hty.top&where=nexearch&query=%ED%8C%A8%EC%8A%A4%ED%8A%B8%EC%BA%A0%ED%8D%BC%EC%8A%A4+%ED%9B%84%EA%B8%B0&oquery=%ED%8C%A8%EC%8A%A4%ED%8A%B8%EC%BA%A0%ED%8D%BC%EC%8A%A4&tqi=ijhh9dqVOswssu%2FpxB4ssssssVN-075546 3.블라인드 커뮤니티 리뷰 - 하지만 블라인드 커뮤니티에서는 부정적 후기들이 굉장히 많이 돌아다니는 모습을 볼 수가 있음. -(부정적인 후기 방어 실패) https://www.teamblind.com/kr/post/%ED%8C%A8%EC%8A%A4%ED%8A%B8%EC%BA%A0%ED%8D%BC%EC%8A%A4-%EA%B0%9C%EC%93%B0%EB%A0%88%EA%B8%B0%EB%84%A4-%EC%A7%84%EC%A7%9C-VMhmQM6W |
욕구 | 1. 1+1 쿠폰 제공 (프로모션&크로스 셀링) - 시간제 1+1 쿠폰을 제공하여 구매욕구 촉진 - 구매 강의 금액만큼만 쿠폰 사용 가능하여, 프로모션을 진행 하면서도 크로스 셀링을 할 수 있음. ![]() 2. 번들링 - 본 강의 이외에도 추가적인 커리어 로드맵/실무 템플릿 등의 상품을 본 강의와 함께 번들링하여 구매욕구를 촉진(패캠이 번들링은 진짜 잘하는 듯) ![]() ( ↑ 커리어 로드맵) ![]() ( ↑ 실무 템플릿) |
구매 | 1. 결제 절차 - (상세페이지 > 결제창 > 간편결제) 의 세단계로 구성되어 있음 ![]() 2.결제창 진입과 동시에 카톡으로 알림톡 - (욕구 단계에 가깝긴하다.) ![]() |
재구매 | 1. 가입자 대상 카카오톡 채널 리타게팅 - 패캠 특유의 자극적인 카피와 할인정책으로 재구매를 유도한다. ![]() ![]() |
2.EO플래닛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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