FOMO 마케팅 전략 리서치 후 정리
2024. 1. 31. 14:45ㆍBD 실습/카피라이팅과 고객심리
- 개요 :
FOMO 마케팅 전략을 리서치 후 개념을 정리하고 FOMO 마케팅 전략을 이용한 카피라이팅 사례 1개 찾아서 분석하기
개념 정리
- 포모 마케팅에 앞서, FOMO란?
[정신건강칼럼 11월] FOMO 증후군에 대하여 | 정신건강칼럼 | 정신건강칼럼 | 스트레스심리상담
FOMO 증후군에 대하여 서울아산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전공의 김규민 ‘요즘 유행한다는 말인데 들어보셨어요?’ ‘최근에 핫(hot)한 물건인데 가지고 계세요?’ ‘어제 뉴스 보셨어요?’ 주변
amc.seoul.kr
"나 혼자 모르면 소외감을 느끼고, 사회성이 부족한 사람, 잘 어울리지 못하는 사람처럼 느껴진다. 이러한 심리를 일컫는 말이 FOMO(fearing of missing out, 유행에 뒤쳐지는 것에 대한 공포심리, 소외되는 것에 대한 불안감) 증후군이다"
→ 그렇다고 한다. 한국사람한테 특히 잘듣는 마케팅이겠네
- FOMO 마케팅의 시초 :2000년 마케팅 전략가 댄 허먼(Dan Herman)이 제품의 공급량을 일부러 줄여 소비자들을 조급하게 만드는 마케팅으로 사용했던 방법이다. 오늘날의 ‘매진 임박’ ‘한정 수량’ 등의 전략이다.
(예전에 바이럴 파트에서 배웠던 인싸/트렌드 전략이 FOMO 심리 때문에 유효한 전략이었네.
사례
