BD 실습/브랜딩과 세일즈

브랜드 네이밍 실습/ 브랜드 네이밍 조사 및 분석

몰입러 2024. 1. 23. 13:35

브랜드 네이밍 실습

- 네이밍 순서

  • 1. 핵심 키워드 바탕의 직접 키워드,연관 키워드 추출
  • 2. '스틱'의 여섯가지 원칙을 부분 녹여낼 것
  • 3. PDF (plus/direct/feel)기법 사용 OR 체코/라틴/이태리/불/독 어 등등을 사용한 감성 네이밍 기법 사용
  • 4. 4글자 or 3글자 추천
  • 5. 검색시 다른 글이 많이 복잡하게 나오지 않는 키워드
  • 6. 검색어 제안이 뜨지 않는 이름
  • 7. 닷컴 도메인(or 국제 도메인) 획득 가능 여부
  • 8. 상표권 취득 가능 여부
  • 9. 스타트업 포럼, 소셜 미디어에서 유저 어카운트의 획득 가능 여부
  • 10. 팀 내 투표하거나/ 기준을 정하고 각 안마다 스코어링하여 선정
  • (optional) 특허/상표권 관련 변호사를 선임하여 상표권에 대한 심층조사

- 실습

 

  • 핵심 키워드: 요식업(or 소상공인) 컨설팅 / 직접,연관 키워드: 컨설팅,비즈,푸드,데이터,헬프,케어,테라피,마케팅,코칭,레스토랑,
  • PDF 기법에 따른 네이밍 :
    케어토랑, 사장 혁명, 푸디테라피 , 요동내 (요식업에 동앗줄을 내려라)(P)
    다이닝코칭클럽, 스몰비즈코칭클럽, 스몰비 컨설팅 그룹, (D)

- 셀프 체크 리스트

  • [V] 브랜드 명칭이 상표권 출원이 가능한 이름인지
  • [V] 브랜드 명칭이 인기 도메인 사용이 가능한 이름인지
  • [V] 브랜드 명칭을 정한 근거가 단순 선호에 따른 것 아니고 논리적으로 구성되어 있는지

브랜드 네이밍 조사 및 분석