BD 실습/브랜딩과 세일즈

로고 서칭/로고 시안 제작

몰입러 2024. 1. 24. 15:28

로고 서칭 5종

- 개요 :

  •  전략적 로고 디자인과 부합하는 로고를 선정
  • 유사업종인 컨설팅/온라인 강의 플랫폼을 참고하여 조사하였음

101의 형태를 플랫폼 형태로 상징화/ 'ㄹ'초성을 눕히고 사람과 사람이 연결된 이미지를 상징/'C'와 미래를 상징하는 화살표를 결합

 

가인지 캠퍼스: 방패 앰블럼 모양의 컴퍼스 로고 틀에 맞추어 G/C 초성을 로고화/ 라이프 해킹 스쿨: 모르겠다. 학교 시계 상징인가?\

 

- 공통점: 복잡한 로고는 없었고 대체로 단조롭고 시각적으로 편안한 디자인을 선호했다.

- 차이점& 분석: 로고를 보고 서비스를 직관적으로 떠올릴 수 있는 로고도 있는 반면/ 초성을 떼어와 단순히 깔끔하게 디자인한 로고도 있다. 로고 보다는 브랜드 명이 더 부각되는 업종이라 그런 듯 하다. '직관적으로 교육/컨설팅이라는 서비스를 바로 떠올릴 수 있는지'를 엄청나게 큰 볼륨으로 고려하지는 않아도 될 듯 하다.

로고 시안 제작 3종

- 브랜드 컬러 : 다홍색/ #E8260C

- 폰트 선정 기준 : [소상공인 친화적/ 언섹시/ 친근 / But 전문성] 느낌이 담긴 폰트

- 서칭한 폰트 5종 : 나눔 고딕체/수트체/지마켓 산스/이스타체/국민 연금체

- 손그림 시안 3종

 

1) S로 오픈된 자물쇠를 상징화한 시안

 

 

2)S로 운동장  트랙을 상징화한 시안

 

 

 

3) C 2개를 곂친 도형으로 계기판을 상징화한 시안