(심화 학습)추가 학습 자료 스터디_(2-3일차)

2024. 1. 10. 00:19스터디/추가 학습 자료 스터디

https://yozm.wishket.com/magazine/detail/1510/

 

미리 알아두면 좋았을 퍼널을 개선하는 6가지 방법 | 요즘IT

안녕하세요. 데이터리안의 민주입니다. 오늘은 퍼널을 개선하는 방법에 관해 얘기해 보려 합니다. 저는 데이터 분석가로 일하기 전에 ‘셰어하우스’라는 스타트업 창업했던 경험이 있습니다.

yozm.wishket.com

인싸이트:

- 성과 개선 목적의 퍼널 분석 사례들을 접하며 퍼널을 다루는 시야 확장

- 단순히 가시적인 전환율 지표를 넘어서서 문제 원인을 파악하는 관점을 획득(딥 다이브)

          

https://summary.lilys.ai/result?videoId=9pQJXR0Tcos

인싸이트: 

- 제품의 유료화를 통해서야 그제야 유효한 PMF와 유저 피드백을 검증,획득할 수 있음.

- 물론 이익을 위한 전체적인 세일즈 퍼널시나리오가 전략적으로 잘 구비되어 있어서 부분적인 무료정책/무료정책을 시행해도 수익이 나고 비즈니스가 워킹되는 사례들도 있다.(프리미엄 전략,오픈코어 방식,규모의 트래픽으로부터의 광고수익을 메인으로 한 SNS플랫폼)

- 고객한테 비용청구하는걸 무서워해서 무료제공하지는 마라. 전략이 받쳐주는 경우에만 무료제공해라.

- 가격을 초기에 설정하는것이 추후에 만들어낼 많은 부정적 변수들을 무서워하는 완벽주의자들이 존재한다.

 드롭박스의 사례를 봐라. 그는 임의적이고 주관적이지만 합리적인 선에서 '그냥' 가격을 설정했다.

그리고 수요가 늘어날 때 마다 그에 부합하게 가격을 올렸다. 

스타트업에서의 합리적인 가격정책 기준은 주간격으로 계속 바뀐다. 언제 그 기준이 명확한 시점이 오겠는가?

(초기에 가격을 저가로 잡았고,소비자는 적응했고, 소비자의 가격저항이 심해진 사례도 있었는데 이 문제를 타개한 다른 사례들도 있지 않을까??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