(진행 중)마케팅 퍼널 크랙 진단_라이프 해킹스쿨

2023. 12. 29. 23:07BD 실습/창업가 정신

마케팅 퍼널 크랙 진단

-인지 퍼널

 

-호기심 퍼널

 

-몰입 퍼널

 

-의심 퍼널

 

-욕구 퍼널:  라이프 해킹 스쿨 강의 신청 웹페이지에, "남은 구매 가능한 인원 oo명 "와 같은 카피가있어서 구매욕을 촉진하는 기능을 한다. 그런데, 회원 가입 후 다시 들어가보면 남은 인원수는 변해있고 새로고침을 할때마다 제각각 다르다. 여기서 고객은 실제 인원수를 방문한게 아닌 마케팅 전략으로 해당 기능을 넣은것을 알게되고, 라포형성에 어느정도 문제점으로 작용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든다. 라이프해킹스쿨의 타깃은 이런 마케팅 전략에는 굉장히 민감하지 않을까? 의심 퍼널을 잘 건넜는데 뒤로 돌아가서 다시 빠진 느낌일 수도 있지 않을까..

 

-구매

 

-재구매